초유 파우더 단백질 vs 일반 단백질 - 블로그 - 뉴질랜드 건강식품 쇼핑몰 - 엉클엔젯

엉클엔젯 블로그

본 건강정보 컨텐츠는 특정 제품의 효능이나 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니며 이해를 돕기위한 성분 및 원료에 대한 정보입니다.

 

초유 파우더 단백질 vs 일반 단백질

페이지 정보

엉클엔젯      건강정보

본문

초유파우더 단백질

 

초유란?

초유란 출산 후 4~5일까지의 젖을 말합니다. 이 시기의 젖은 아직 성숙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각종 면역물질과 성장물질의 80%가 포함되어 있어서 갓 태어난 아기에게 반드시 먹여야 하는 음식입니다. 초유는 지속적으로 인기가 있었던 식품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면역력과 관련되어 더욱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초유단백질이란?

초유 단백질이란 초유를 농축하여 만든 유청 단백질로서 단백질 함량이 약 80%인 고단백식품입니다. 초유 단백질에는 면역 성분, 성장 인자, 그리고 근육의 성장과 회복을 지원하는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래표는 뉴질랜드 초유 파우더의 영양소로 단백질 함량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고단백 식품과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Nutrient Amount per 100g
Calories 449
Protein 72g
Carbohydrates 22g
Fat 9g
Calcium 164mg
Potassium 760mg
Sodium 432mg
Phosphorus 229mg
Zinc 2.6mg
Iron 1.9mg
Vitamin A 115mcg
Vitamin B12 5.5mcg
Vitamin C 2.2mg
Vitamin D 0.4mcg
Magnesium 20mg

뉴질랜드 초유 파우더 영양성분

(영양소 성분은 브랜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식품 초유 두부 닭 가슴살 소고기
단백질 함유량(g/100g당) 약 72g 약 8-10g 약 31g 약 26g

초유에 함유 된 단백질이 월등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초유 단백질 효능

 

초유 단백질 효능

  1. 면역력 향상 : 초유 단백질 파우더에는 면역 글로불린, 락토페린, 그리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다량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2. 장 건강 : 초유 단백질 파우더는 장내 염증 감소와 유익균 번식을 촉진함으로써 장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근육의 성장과 회복 : 초유 단백질 파우더는 아미노산, 특히 근육 성장과 회복을 지원하는 류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초유 단백질 파우더와 일반 단백질 파우더의 차이점

  1. 단백질 공급원 : 초유 단백질 파우더와 일반 단백질 파우더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단백질의 공급원입니다. 초유 단백질 파우더는  출산 후 처음 며칠 동안 젖소의 우유에서 추출되는 반면, 일반 단백질 분말은 유청, 카제인, 달걀, 콩 또는 완두콩과 같은 다양한 소스에서 추출됩니다.
  2. 영양소 차이 : 초유 단백질 파우더에는 질 좋은 면역 성분, 성장 인자, 그리고 특히 근육 성장과 회복을 지원하는 류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단백질 파우더에는 농축 된 단백질과 상품에 따른 강화 된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3. 면역력 강화 지원 : 초유 단백질 파우더에는 면역글로불린, 락토페린 등 면역력 강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지만, 일반 단백질 분말 파우더에는 인위적인 첨가가 아닌 이상 초유 단백질 파우더 만큼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근육 강화 : 두 종류의 단백질 파우더 모두 근육의 성장과 회복을 지원할 수 있지만, 초유 단백질 파우더는 근육 단백질 합성에 중요한 질 좋은 성장 인자와 류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일반적인 단백질 파우더에는 고 농도의 단백질과 다양한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단백질 파우더를 먹어야 하나요?

위 설명에서 보이는 가장 큰 차이의 핵심은 면역력 입니다. 단백질 자체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기는 하지만 면역인자를 보유 한 초유 단백질 파우더의 면역기능이 확실히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화 된 단백질로 근육 성장에  중점을 두고 싶다면 일반 단백질 파우더가 옳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초유 단백질 파우더는 근육 성장, 면역 개선 및 유지를 모두 관리하고자 할 경우에 좀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뉴질랜드의 대부분 초유 파우더는 자연 방목 상태의 젖소에게서 얻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장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초유 단백질 파우더 섭취시 주의 사항

초유 단백질 파우더는 유당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로인해 유당 불내증을 가진 분들에게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다량 섭취시 가스, 또는 설사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량을 지켜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특정 약물과 상호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약을 복용중이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을 하신 후 섭취를 해야 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스크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