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 필요한 관절 관리 7가지 팁! - 블로그 - 뉴질랜드 건강식품 쇼핑몰 - 엉클엔젯

엉클엔젯 블로그

본 건강정보 컨텐츠는 특정 제품의 효능이나 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니며 이해를 돕기위한 성분 및 원료에 대한 정보입니다.

 

환절기에 필요한 관절 관리 7가지 팁!

페이지 정보

엉클엔젯      건강정보

본문

환절기에 필요한 관절 관리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요즘 같은 날씨엔 우리 몸도 적응하기 쉽지 않을 때입니다. 그러다 보면 신체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면역력 저하 및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특히 뼈와 뼈 사이 연결되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관절은 기온 변화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이런 환절기 때에 좀 더 관리에 신경을 써 줄 필요가 있습니다.

환절기에 관절건강이 더욱 중요한 이유

계절 변화와 관절 건강의 상관 관계는 명확하지 않지만 몇 가지 이론으로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온도와 습도의 변화는 신체의 다양한 기관에 영향을 미쳐 관절 활동성을 제한 합니다.  또한 계절 변화에 따른 기압도 관절에 무리를 주는 하나의 요소입니다.

추운 날씨에 우리몸은 자연스럽게 움추려 있게 되는데요. 환절기로 접어들면서 날씨가 풀리고 육체는 더 활동적이며 외향적 성향을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변화된 환경에 적응 미흡과 긴장등이 동반되어 부상이나 관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위험은 고령자 일수록 더 높게 나타나기 때문에 각별한 주위가 필요하게 됩니다.

 


 

환절기에 필요한 관절관리 7가지

 

1. 자주 움직여 주세요.

관절은 사용할 수록 더욱 견고해지는 부위입니다. 실내 운동(수영, 요가등)이나 집안에서의 간단한 몸 풀기도 관절에 크게 도움이 되며 체육관 시설들을 통한 운동은 근력의 증가와 관절 통증의 원인인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2. 외출 시 따뜻하게 유지해 주세요.

관절은 추위에 민감하기 때문에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 외출시 따뜻하게 해 주어야 관절 부위의 경직을 감소시켜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열을 이용해 주세요.

외출 후 관절이 위축되어 있을 때에는 난방패드나 따뜻한 수건으로 열을 가하여 근육 및 관절 부위를 완화해 줍니다. 따뜻한 목욕이나 샤워를 통해서도 가능하며 마사지 크림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f4e59e4ac33d129a277829285e5c37bed3a2e546

4.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 주세요.

관절은 자세에 따라 압력의 정도를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앉은 자세에서 발은 바닥과 평평하게 유지 하며 등을 곧게 세워 주세요. 다리를 고거나 구부리는 것은 관절에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 피해야 하는 자세 입니다.

 

5. 충분한 수분을 유지해 주세요

충분한 수분 유지는 관절을 부드럽게 하며 염증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설탕이나 카페인을 피하는 것도 수분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6. 건강한 식단을 유지해 주세요.

건강한 식단은 염증감소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과일, 채소, 지방이 적은 단백질 등으로 식단을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 가공음식 대신 견과류로 군것질을 하게 되면 관절통증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영양제로 도움을 받아 보세요.

갑자기 찾아온 원인모를 통증이 있을 때에는 염증 감소에 도움을 주는 초록입홍합 추출물,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오메가-3 지방산 등의 건강식품을 섭취하여 빠르게 회복시켜 환절기때 관절건강이 악화 되는것을 방지해 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